IR News

IR News

[보도자료]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바이오코리아 2023’참가… 막바지 수주 ‘담금질’

Date
2023-05-10
- 서울 코엑스에서 10일부터 열리는 국내 최대 바이오 컨벤션 참가…글로벌 사업 확대 기회 모색
- 부스 설치 통해 생산시설 및 전문성 홍보, 국내외 제약사 대상 CDMO 상담 제공

항체의약품 전문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 대표이사 현덕훈)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3(이하 바이오코리아)'에 참가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잠재 고객사 미팅이 다수 예정되어 있어 CDMO 본사업의 수주 문턱을 넘어 본격적인 매출을 실현하는 자리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수주한 위수탁시험이나 CPO(위탁포장) 계약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행사에 참석하는 다양한 국내외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관련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에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품별 최적화된 생산 공정을 설계해 주는 자사의 CDMO 서비스를 적극 홍보한다. 항체의약품, 재조합 단백질, 바이럴 벡터(viral vector) 분야 위주로 전문적인 CDMO 서비스가 필요한 제약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개발과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 부스에서는 CDMO사업의 핵심 중 하나인 원가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최첨단 제조 시설과 기술을 소개한다. 교차 오염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싱글 유즈 시스템’과 ‘신속한 공정 전환이 가능한 ‘알리타 스마트 바이오팩토리(ALITA Smart BioFactoryFM)’를 필두로 하는 독자적 기술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만이 갖춘 장점이다. 또한 2020년부터 인사, 재무, 물류, 생산, 자재 등 전사적으로 진행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및 AI, 머신러닝을 응용한 공정 개선과 같은 엔지니어링 혁신 방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바이오코리아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 컨퍼런스다.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경영진과 컨설턴트를 비롯해 연구자, 투자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 헬스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특히 높아지는 K-바이오의 위상과 더불어 다수의 해외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글로벌 사업 진출 및 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본격적으로 수주 확대에 나서며 다양한 국내외 바이오 행사 참가를 통해 인지도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가고 있다. 바이오코리아 행사에 이어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European Biomanufacturing Summit, 6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BIO USA 등 참가를 앞두고 있다.


<사진설명>
‘바이오코리아 2023’ 준비 중인 현장 부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