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News

IR News

[IR브리핑] 2023.12.04.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사업 진행 안내

작성일
2023-12-04
안녕하십니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IR팀입니다.

최근 당사 그룹의 각 기업별 사업 진행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답변을 공지합니다. 본 IR팀은 올해 7월 당사 관련 악성 루머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드렸습니다. 이후 5개월여동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Innovation for life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한 각각의 기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결과물에 대한 공시나 보도가 지연되어 답답하신 주주님들께 송구한 말씀을 전하며, 전화나 메일로 주시는 아래 문의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CDMO 수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0월 26일(금) 스페인 현지에서 진행된 CPHI2023에서 국내/해외 각 1곳씩 2개의 대형거래처 대상 대형 규모 수주를 예상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1) 국외 계약 : 해외 거래처로는 MOU를 체결한 글로벌 제약사와 CPHI 행사장에서 3일 연속 만나 상호 협력 및 본계약 체결에 대한 논의를 마쳤습니다. 스페인에서 사업 진행에 관한 양사 대표들간 협의를 긍정적으로 끝낸 이후 현재 품목별 단가 협상 최종단계이며, 빠른 시일 내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막바지 서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2) 국내 계약 : 첫번째 대형 수주 금액에 대한 논의를 마쳤으며 현재 계약서 최종 조율 단계입니다. 지난 10월 계약서 초안이 완성되었으며, 고객사의 일정으로 절차상 날인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생산 일정 상 상호 신뢰 아래 기술 이전 등 실무적인 절차가 이미 진행 중입니다. 계약이 체결완료 되는 대로 공시를 통해 자세히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사업 전망 및 공장 투어
당초 11월 안에 공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던 소식이 늦어지면서 당사 IR일정도 변경되었습니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계약이 더딘 부분은 당사의 귀책 사유가 아니므로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 믿음을 성과로 바꿀 수 있도록 관련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계약 상대방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본사 기자간담회, 공장투어, 올해 CPHI 현지 기자간담회 등 여러 루트를 통해 회사 소식을 알렸고 12월 안에 수주결과가 나오는 대로 내년도 사업 전망에 대한 예측에 기반한 여러 활동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2캠퍼스 4공장의 생산 준비가 이 달 PPQ를 마지막으로 모두 완료되기 때문에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내년 초에 다시 한번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3.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HD201 EMA 품목허가 관련 일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7월 31일 유럽 의약품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에 HD201의 품목허가를 신청하였습니다. 지난 주 EMA측으로부터 첫 전화 피드백을 통해 제출된 자료에 문제가 없다는 회신과 함께 12월 내 심사 관련 구체적인 일정을 받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인 받았습니다. 지난 첫번째 심사에서 의문을 제기했던 사안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추가 내용이 있을 시 보도자료나 홈페이지를 통해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4. 재무구조 및 지분 관련
지난 기자간담회에서도 밝혔다시피 당사는 유상증자, CB발행 같은 시장을 통한 자본 활동은 계획이 없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경우 이미 옥타바펀드를 통해 자본확충을 마쳤고 현재 생산을 위한 장비를 모두 구매한 상태입니다. 별도로 자금이 대규모 투여되는 상황이 없기 때문에 증자의 필요성이 전혀 없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현재 유보금이 충분하고 향후 라이선스 아웃이나 파이프라인 상용화를 조속히 완료하여 이를 통해 기업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당사 대주주의 지분이나 투자자의 지분의 매도 계획도 전혀 없기 때문에 물량이 시장에 출회할 가능성 또한 없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은 프레스티지바지오파마 그룹의 IR전화 070-4124-6152,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02-322-1552, 대표메일주소 ir@prestigebio.com 로 연락주십시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루 빨리 올해 목표를 성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시간을 고대하며, 추운 날씨에 건강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정직하게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